세아베스틸, 한국폴리텍대와 우수인재 채용연계 커리큘럼 MOU

세아베스틸, 한국폴리텍대와 우수인재 채용연계 커리큘럼 MOU

  • 철강
  • 승인 2024.03.05 09:14
  • 댓글 0
기자명 윤철주 기자 cjyoon@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력 수요와 직무 분석 기반 맞춤형 교육 인재 양성...2026년부터 연간 20명 채용
신상호 대표 “우수한 지역 인재를 양성 및 채용하는 산학협력 모범사례 만들 것”

세아베스틸(대표이사 김철희·신상호)이 한국폴리텍대학 전북캠퍼스와 ‘우수 기술인재 양성 및 일자리 창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세아베스틸은 이번 협약을 통해 매년 20명 이내의 우수 인재를 채용할 예정이다.

업무 협약에 따라 세아베스틸과 한국폴리텍대학은 공동으로 교육과정을 개발하고, 전북캠퍼스에 ‘협약반’을 개설·운영하기로 했다. 협약반은 채용 예정 기업의 인력 수요와 직무 분석에 기반해 맞춤형 교육을 하고, 기업은 참여 학생을 우선 채용하는 프로그램이다. 

한국폴리텍대학은 올해와 내년에 각각 20명의 졸업예정자를 선발해 5개월 단기과정으로 협약반을 운영한다. 이들은 4월부터 9월까지 총 320시간 동안 △제도 및 도면 해석 △기계 재료 △기계공작법 △유공압 실무 △산업안전 △조직문화 등 직무와 관련된 핵심 기술을 중심으로 특화 교육을 받게 된다. 세아베스틸은 협약반 졸업생이 배출되는 2026년부터 연간 20명 이내로 지속 채용할 예정이다.

임춘건 한국폴리텍대학 이사장 직무대리는 이번 협약이 “대학은 산업 현장 수요에 맞는 인력을 키우고, 기업은 청년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는 모범사례가 되길 바란다”면서 “청년층이 선호하는 양질의 기업과 맞춤식 교육을 확대해 좋은 일자리에 도전할 기회를 충분히 제공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세아베스틸 신상호 대표이사는 “기업과 대학이 상생하는 선순환 구조가 필요하고 중요한 시기”라면서 “우수한 지역 인재를 양성하고, 채용할 수 있는 산학협력의 모범사례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업무체결식을 마친 후, 한국폴리텍대학 임춘건 이사장 직무대리(왼쪽)와 세아베스틸 신상호 대표이사(오른쪽)가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업무체결식을 마친 후, 한국폴리텍대학 임춘건 이사장 직무대리(왼쪽)와 세아베스틸 신상호 대표이사(오른쪽)가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