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데이타, 통합문서관리 시장 진출

포스데이타, 통합문서관리 시장 진출

  • 연관산업
  • 승인 2008.10.13 16:05
  • 댓글 0
기자명 곽종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서·동영상 등 컨텐츠 통합관리 솔루션 출시
한국EMC와 사업제휴...공동마케팅 및 기술협력


포스데이타(사장 유병창)가  통합문서관리 시장공략에 나섰다.

포스데이타는 새로운 IT환경 구축을 위한 핵심 솔루션으로 각광받고 있는 기업컨텐츠관리 솔루션인 ‘Smart ECM’을 출시했다.

ECM이란 업무의 효율화와 문서보안을 위해 파일형태의 각종 문서와 이미지, 영상 등을 생성부터 폐기에 이르기까지 등록, 저장, 관리, 송수신, 조회 등 관리를 가능케 하는 통합 솔루션이다.

이 기술을 도입하면 컨텐츠 관리의 중앙화로 투명한 문서관리를 통해 보다 효율적인 검색과 정보공유 및 자산화가 가능해질 뿐만 아니라 기업 정보자산의 외부유출을 원천적으로 차단할 수 있다.

포스데이타의 ‘Smart ECM’은 최대 6,000명이 동시에 접속할 수 있고 500만 건 이상의 문서를 공유할 수 있는 IT환경을 제공할 수 있어 대규모 기업에도 적용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또, 그룹웨어, ERP, KM 등 21개 시스템과의 인터페이스를 제공하여 확장성이 뛰어나다.

포스데이타는 이번 사업을 위해 세계적인 정보 인프라스트럭처 전문 기업인 한국 EMC와 협력키로 하고 지난 13일 유병창 사장과 김경진 한국EMC 사장이 참석한 가운데 문서관리혁신 솔루션 사업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한국EMC는 중소기업에서부터 엔터프라이즈까지 다양한 규모의 기업들이 정보에서 가치를 창출하여, 비즈니스 경쟁력을 제고할 수 있도록 하는 정보 인프라스트럭처 솔루션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IT기업이다.

양 사는 이번 MOU 이전부터 포스코의 정보시스템에 ‘Smart ECM’을 적용하여 지난 9월부터 본격적인 가동에 들어가는 등 레퍼런스를 확보했으며 향후 공동마케팅 및 영업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아울러 지속적인 기술개발과 함께 전문 컨설팅 회사와 제휴하는 등 솔루션의 패키지화를 추진하여 고객층을 더욱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포스데이타 SM본부의 최규석 상무는 “포스코는 이번 ECM시스템 구축으로 약 80% 이상의 문서량 경감효과와 함께 정보공유 및 협업환경을 제공하여 보다 효율적인 업무혁신을 이룰 수 있었다”며 “앞으로 한국EMC의 마케팅 인프라와 기존 IT서비스 사업을 통해 얻은 영업망을 활용, 공공 및 제조업 분야를 중심으로 사업을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한국EMC 김경진 대표이사는, “컨텐츠의 기하 급수적인 증가로 기업들은 ‘정보자산’의 효율적인 활용과 관리를 위한 체계적이고 장기적인 대책 마련을 우선 IT 과제로 삼고 있다” 며, “양사는 이번 포스코 사례를 시작으로 기업의 종합 컨텐츠 관리는 물론, 업무 혁신 프로세스 컨설팅에서부터 구축 및 서비스까지 완벽하게 제공함은 물론 고객 성공 사례 발굴에 지속적으로 협력할 것” 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2008년 국내 ECM시장은 약 1,629억원 규모로 세계적인 연구기관인 IDC는 아·태 지역의 ECM 시장이 2010년까지 연평균 17.4%의 높은 성장세를 보일 것으로 전망했다.

<사진설명> 포스데이타가 지난 13일 문서관리혁신 솔루션사업 협력을 위해 한국EMC와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가운데를 기준으로 왼쪽이 포스데이타 유병창 사장, 오른쪽이 김경진 한국EMC 대표이사.

곽종헌기자/jhkwak@snmnews.com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