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강판, “세계 커튼월 시장 접수한다”

포스코강판, “세계 커튼월 시장 접수한다”

  • 철강
  • 승인 2013.04.22 08:58
  • 댓글 0
기자명 문수호 shmoon@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롤코팅 알루미늄 3.0mm 제품 필리핀에 첫 수출

  포스코강판(사장 신정석)이 최근 필리핀 마닐라 체육관(5만명 수용) 프로젝트에 국내 최초로 개발한 Roll Coating 3.0mm 알루미늄 불소제품(상품명 POS-ALUWALL) 1,040톤을 수주하는데 성공했다.

  POS-ALUWALL은 2.0~3.0mm 두께의 알루미늄에 20년 이상 내후성을 보증하는 불소수지를 스프레이 도장한 것으로 포스코강판의 알루미늄 가공 능력과 우수한 표면처리 기술을 바탕으로 수입 대체를 요구하는 커튼월(Curtain-Wall) 시장 고객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개발됐다. 그동안 국내 커튼월 시장은 전량 해외 알루미늄 Roll-Coater사로부터 수입에 의존해 왔었다.

  포스코강판은 연속도장라인에서 2Coat 2Bake를 기본 사양으로 시장에서 고객이 요구하는 Metallic계열의 3Coat 3Bake 제품까지 개발을 완료했으며, 잠실 펜싱경기장, 의정부 민자역사, 서천해양자원박물관 등 국내 커튼월 시장의 고객 요구를 충족시켜오고 있다.

  포스코강판 윤석철 시장개발그룹장은 “조업의 원천기술력 확보, 지속적인 신규제품 개발 추진, 전문건설 시공업체와의 EVI(Early Vender Involvement)형 설계영업 활동 강화로 고객요구제품의 생산을 확대함으로써 고객과의 동반성장 활동을 강화하는 등 한 발 앞선 회사 경영정책을 실천한 결과가 이번 성과로 이어진 것”이라며 “이를 계기로 적극적인 해외시장 개척과 판매확대를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