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CH, 최양희 삼성미래기술육성재단 이사장 초청특강

POSTECH, 최양희 삼성미래기술육성재단 이사장 초청특강

  • 철강
  • 승인 2013.09.04 20:00
  • 댓글 0
기자명 곽종헌 jhkwak@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일 포스코국제관서
POSTECH Science Festival 일환

  삼성이 향후 10년 간 1조5000억원을 투입, 운영하는 연구재단 ‘삼성미래기술육성재단’의 최양희 초대 이사장이 기업가를 꿈꾸는 POSTECH 학생들과 만난다.

  POSTECH은 5일 오후 1시 이 대학 포스코국제관 대회의실에서 삼성미래기술육성재단 최양희 이사장을 초청, ‘창조, 융합, 경제’라는 주제로 특별강연을 개최한다.
‘삼성미래기술육성재단’의 최양희 초대 이사장

  최양희 이사장은 국제정세에 따른 한국의 현황과 미래를 소개하며 “성장의 한계에 부딪힌 한국은 창의성, 지식 가치의 극대화만이 답”이라고 강조한다. 또 창조경제의 수단으로 △융합 △X-마인드(과감한 발상) △새로운 경영을 들며, 인재의 중요성을 소개하는 한편, 삼성미래기술육성사업을 통한 새로운 연구문화 도입에 대해서도 언급할 예정이다.

  서울대 융합과학기술대학원 원장과 한국과학기술한림원 융합과학기술위원회 위원장을 두루 역임한 최양희 이사장은 지난 8월부터 삼성미래기술육성재단을 맡았다.

  한편 POSTECH은 최양희 이사장 특강을 시작으로 5일부터 6일까지 2일간 ‘Global 기업과 함께 하는POSTECH Science Festival’을 개최한다.

  지멘스 포스코 삼성SDI 두산인프라코어 등 글로벌 기업과 동문 출신 벤처기업이 참여하는 이 행사는 기업 담당자와의 오찬 간담회, 학부생 연구프로그램 연구결과 발표회, 벤처창업세미나, 취업 컨설팅 등 다양한 행사로 구성된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