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제강, 업계최초 주문정보 조회 앱 제공

동국제강, 업계최초 주문정보 조회 앱 제공

  • 철강
  • 승인 2014.04.10 13:40
  • 댓글 0
기자명 방정환 jhbang@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바일 주문정보 조회 서비스 ‘DK m-Biz’ 앱 개발...고객서비스 강화 차원

  주문한 철강제품의 생산과 운송 현황을 언제 어디서든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이 개발됐다.

  동국제강(사장 남윤영)은 국내 철강업계 최초로 실시간 주문 정보 조회 스마트폰 앱을 개발ㆍ제공해 고객서비스 강화에 나선다고 10일 밝혔다.

  동국제강은 고객들이 필요로 하는 주문 정보를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으로 확인할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 ‘DK m-Biz’를 개발해 4월부터 전 고객사에게 제공했다.

▲ 동국제강 고객사인 충남철강 직원이 'DK m-Biz' 스마트폰 앱을 통해 주문정보를 조회하고 있는 모습

  동국제강 고객이라면 누구나 스마트폰에서 ‘DK m-Biz’ 앱을 통해 주문한 후판, 철근, 형강제품의 규격 및 강종, 생산현황, 출하일정, 운송사 정보 등 주문에서부터 제품 수령에 이르는 모든 정보를 실시간으로 파악할 수 있다.

  이처럼 ERP의 주문정보를 PC 환경뿐만 아니라 스마트폰 등의 모바일기기에서 전용 애플리케이션으로 완벽히 구현해 낸 것은 철강업계에서 동국제강이 처음이다.

  철근, 형강 제품은 가용 재고를 공장별, 품목별, 규격별로 실시간 확인할 수 있어 제품의 구매 가능여부를 신속히 판단할 수 있게 됐다.

  후판 제품은 고객이 주문한 제품의 원료 투입에서부터 압연, 절단, 열처리, 품질검사 등 생산 전 과정을 단계별로 파악할 수 있게 됐다. 고객은 스마트폰만 있으면 자신이 주문한 제품이 현재 어느 단계에 있는지 실시간 파악할 수 있고, 이에 따라 정확한 납기시점을 예측할 수 있게 됐다.

  동국제강의 ‘DK m-Biz’앱은 기존 내부 ERP시스템을 통해 영업사원이 PC에서 확인할 수 있었던 정보를 모바일과 연계해 구현한 것으로 약 2개월의 개발과정을 거쳐 완성됐다.

  한편 동국제강은 지속적으로 IT혁신 기반의 영업 서비스를 개발해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할 방침이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