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S우수상품공모전, 동상 5개 작품 선정

STS우수상품공모전, 동상 5개 작품 선정

  • 철강
  • 승인 2014.11.24 21:15
  • 댓글 0
기자명 박성수 sspark@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오공과대학교의 이물질 분쇄기
뉴메탈텍의 노토스 자전거 안장
디에스피의 멀티시트
백조씽크의 다기능 주방용 싱크볼
키엔코의 착탈식 핸들냄비, 후라이팬, 웍

  STS 우수상품 공모전 동상은 총 5점으로 금오공과대학교(박현규)의 ‘고온의 열을 이용한 이물질 분쇄기’, 뉴메탈텍(대표 성윤창)의 ‘노토스 자전거 안장’, 디에스피(대표 김진형)의 ‘디에스피 멀티시트’, 백조씽크(대표 조화자)의 ‘다기능 주방용 싱크볼’, 키엔코(대표 장형천)의 ‘착탈식 핸들냄비, 후라이팬, 웍’이 선정됐다.

  금오공과대학교의 이물질 분쇄기는 기존의 염산을 통한 하수도 청소법 대신 고온의 열을 이용한 이물질 분쇄기를 사용으로서 쉽고 편리하게 하수도를 청소하는 제품이다. 염산을 통한 청소는 위험하고 부식용으로 사용 시 인체에 유해한 가스나 악취가 발생하고 하수도관 내부를 부식시키는 부작용이 나타나는 반면 STS소재의 분쇄기를 사용함으로서 누구나 쉽게 하수도 청소가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 금오공과대학교의 이물질 분쇄기

  뉴메탈텍의 노토스 자전거 안장은 기존의 자전거 안장 대신에 특수 열처리한 샤프트를 적용하여 국내최초로 개발된 인체공학적 승마형 자전거 안장이다. 노토스 자전거 안장은 기존의 일반형 자전거 안장을 대체하여 승마하는 느낌으로 자전거를 탈 수 있는 기능을 부여한 자전거 안장으로 자전거를 타면서 운동효과를 극대화함과 동시에 흥미를 유발해 운동 효율을 최대로 올렸다. 또한 본 승마형 자전거 안장은 탑승자의 선택에 따라서 4가지 모드(승마, 스피드, 주행, 매너)로 변경이 가능하다.
▲ 뉴메탈텍의 노토스 자전거 안장

  디에스피의 멀티시트는 스테인리스 소재에 이종금속(알루미늄)을 접합하여 스테인리스가 가지고 있는 강점들과 더불어 곡면에도 쉽게 설치할 수 있도록 제작된 고효율 스테인리스 건축 내장재다. 멀티시트는 미국의 친환경마크인 GREEN GUARD를 획득함으로서 휘발성 유기화합물을 적게 방출하는 제품임을 인증받았다. 특히 시공 시에는 실리콘이나 본드가 아닌 접착테이프 방식으로 제작되어 있기 때문에 유해물질 배출이 거의 없으며 누구나 쉽고 빠르게 시공이 가능하다.
▲ 디에스피의 멀티시트


  백조씽크의 다기능 주방용 싱크볼은 국내최초로 세라믹과 스테인리스 소재를 혼합한 주방용 싱크볼로 반영구적으로 사용 가능하다. 기존 세라믹 소재의 주방용 싱크볼이 오염에 취약했으나 스테인리스를 적용함으로서 위생성, 내구성을 향상시켰다.
▲ 백조씽크의 다기능 주방용 싱크볼


  키엔코의 착탈식 핸들냄비, 후라이팬, 웍은 주방용품에 착탈식 핸들을 적용해 보관과 수납이 간편하고 다양한 칼라 핸들과 고품질로 국내 소비자 뿐만 아니라 수출에도 큰 기대를 하고 잇는 제품이다.
▲ 키엔코의 착탈식 핸들냄비, 후라이팬, 웍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