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관수요업체를 찾아서> 범일금고, '다기능 금고로 국내 시장 선도'

<연관수요업체를 찾아서> 범일금고, '다기능 금고로 국내 시장 선도'

  • 수요산업
  • 승인 2015.03.31 08:45
  • 댓글 0
기자명 박재철 parkjc@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 파주시 파주읍 소재 범일금고(대표 조방기)는 지난 1963년부터 현대식 금고 사업을 시작으로 오랜 역사를 갖고 있는 기업이다.

  금고 제조업체의 경우 월 300톤가량의 냉연판재류를 사용하고 있어 냉연 유통업체들의 건실한 수요처 중 하나다.

  범일금고는 단순 중요물품을 보관 하던 금고의 개념에서 '디지털 금고', '인텔리전트 금고'라는 개념을 국내에 처음 도입했다.

  범일금고가 자랑하는 제품인 내화금고는 세계적 품질 테스트 기관인 UL, JIS, SP, 한국KS로부터 인증을 획득한 제품이다. UL 인증의 경우 지난 2014년 자사 제품인 내화금고를 세계적으로 신뢰도를 자랑하는 제품 인증기관인 UL(Underwriters Laboratories)로 부터 강력방도금고(TOOL-RESISTANT SAFES, CLASS TL-30)인증을 획득한 것이다.

▲ 범일금고의 제품인 내화금고

  특히 범일금고는 지난 2013년 산업통상자원부 지정 '세계 일류화 상품'에 자사 제품을 등록시켰다. 뿐만 아니라 범일금고는 세계 100여개의 도시에 자사 제품을 수출하며 내수와 해외 수출 실적을 동시에 올리는 성과를 거뒀다.

  이밖에도 범일금고는 녹색경영을 통해 환경 친화적 제품을 개발과 함께 ISO14001 인증 기준에 맞도록 생산부터 사용, 폐기, 재활용에 이르는 모든 과정을 투명하고 정직하게 관리하고 있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