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일 비철금속 일일 시황 [NH농협선물]

24일 비철금속 일일 시황 [NH농협선물]

  • 비철금속
  • 승인 2015.04.27 00:07
  • 댓글 0
기자명 박진철 jcpark@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기동

  이번 주 거래에서 전기동은 5,800중반에서 6,100중반의 레인지 거래를 보였다. 하단으로 밀리면 중국의 추가 부양책 기대 및 달러화 약세가 재료로 나왔으며 상단에서는 중국의 경제에 대한 의구심 및 달러화 강세가 재료로 나오면서 레인지 거래를 유지했다.

  시장에서는 이제 다음주에 있을 미 FOMC에서의 미국 금리 결정 및 기자회견에 주목할 가능성이 크기 때문에 그 전에 큰 틀에서의 전기동 레인지 거래는 지속될 것으로 예상된다.

  Codelco와 BHP를 포함한 25% 메이저 전기동 광산들은 전기동 가격 하락으로 경영상의 어려움을 겪을 것으로 판단돼 절감 비용 등의 조취를 취하고 있다. 중국의 3월 전기동 concentrate 수입은 1,320kmt를 기록해 연 누계 기준으로 9.7% 상승했다. 주요 전기동 광산 회사들의 경영진들이 산티아고에서 회담을 열고 현안에 대해 논의했다. 현재 전기동 가격은 하락세로 경영에 어려움을 겪고 있지만 2020년까지 전기동 수요는 20% 증가할 것으로 예측했다.



알루미늄

  알루미늄은 중국 정부가 5월 1일부터 중국 내에서 해외로 수출되는 non-alloyed와 alloyed 알루미늄에 대해 세금을 없앨 것이라고 언급하면서 1,700 후반으로 일시 조정을 받았다. 그러나 금요일 거래에서는 달러화 약세에 힘입어 다시 상승 추세를 이어갔다.

  유럽 지역의 프리미엄이 $225~245에서 $190~215로 하락했으며 이는 17개월래 최저치이다.
 
  Oman Aluminium Rolling co는 2017년까지 생산량을 두배로 늘릴 계획을 가지고 있다고 언급했다.
 
  켄터키주 Hwaesville에 있는 Century Aluminum Co과 근로자 조합은 새로운 5년 근로계약 임시 협정에 동의했다고 발표했다.

  3월 미국의 알루미늄 선적은 4.6%로 전년 동기 대비 성장했다.



니켈

  ThyssenKrupp은 현재 손실을 입고 있는 합금 비지니스인 VDM을 Lindsay Goldberg Vogel에 매각하는 협상이 진전을 보이고 있다고 전했다.

  INSG는 2월 니켈 공급 초과분이 늘어 2만,300 톤으로 1년 전 6,400톤보다 급격히 증가했다고 발표했다.

  짐바브웨의 Bindura Nickel의 1분기 생산량은 조업 중단으로 전 분기보다 낮은 수치를 예상한다고 발표했다.

  BHP의 콜롬비아 니켈 광산 노동조합은 4월 14일부터 파업에 돌입한다고 발표했다.

  Norilsk는 전기, 하이브리드 자동차 생산이 늘어나 5년 내로 이 산업에서의 니켈 수요는 약 3배 정도 늘어날 것으로 전망했다.



아연/연

  ILZSG에 따르면 2월 세계 아연 시장은 4만3,400톤 초과 공급 상태이다.

  Outotec은 노르웨이 Boliden과 직접침출법에 의한 아연 Conc 공급하기로 결정했다. 이 밖에 아연 생산을 늘리기 위한 각종 지원도 할 예정이다.

  멕시코의 2014년 아연 생산은 700k mt로 전년 대비 8.9% 증가했다.

  호주 Port Pirie 지역 연(Lead) 제련소에서 오랜 기간 해로운 공기를 방출해 논란이 있었지만 이 제련소를 친환경적 제련소로 재단장하는 과정에서 많은 고용 등 경제적으로 긍정적인 효과가 있을 것이라고 언급했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