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트라스콥코, 한국폴리텍대학 장학금 전달

아트라스콥코, 한국폴리텍대학 장학금 전달

  • 연관산업
  • 승인 2016.03.11 11:19
  • 댓글 0
기자명 전민준 mjjeon@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총 10명의 우수학생에게 1년 전액 장학금 지원
학자금 지원과 더불어 현장 견학 및 인턴십 프로그램 병행 운영

  산업용 공구 및 장비의 세계적인 선두기업 아트라스콥코코리아(대표 장경욱)는 10일 한국폴리텍대학 학생 10명에게 총 2,200만원의 장학금을 전달했다.

  아트라스콥코는 글로벌 네트워크를 가진 혁신적인 압축기, 산업용 공구, 건설 및 광산 암반굴착 분야의 세계적인 선두 기업이다 국내 산업기술 인재를 양성하는 한국폴리텍대학 재학생들에게 산학 협력프로그램과 함께 1년 장학금을 전액 지원하고 있다.

  2014년부터 시작해 3년째 지속되어 온 아트라스콥코와 한국폴리텍대학의 장학금 지원은 단순한 경제적 지원을 넘어 현장 실습과 인턴십까지 이어지는 연간 산학 협력 프로그램으로 운영되고 있다.

  또한 작년에는 인턴십 프로그램을 마친 우수 학생 2명에 이어 올해에도 3명의 우수 학생이 정규 직원으로 입사하여 산업기술 인재 채용에도 기여하고 있다.

  아트라스콥코 코리아 장경욱 대표이사는 “실력 있고 열정적인 학생들이 사회에 발을 딛고 도움이 되는 인재로 커 나가도록 지원하는 것은 기업과 사회 모두의 미래에 중요한 밑거름이 될 것이다. 앞으로 있을 산학협력 프로그램을 통해서 학생들이 글로벌 기업의 노하우와 전문기술을 적극적으로 배워가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국폴리텍대학 이우영 이사장은 “기업이 꼭 필요로 하는 현장 실무 중심의 기술인재를 양성하는데 기업의 관심과 후원이 많은 도움이 되고 있다. 앞으로도 우리 대학은 하이테크 시대를 맞는 융합형 기술인재 양성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국폴리텍대학은 국내 대표적인 직업교육 대학으로 실무 전문인을 양성하는 국책특수대학이다. 전국 34개 캠퍼스를 운영하고 있으며 연간 약 8천 명의 기술 인력을 양성하고 있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