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보건설기계코리아 ‘2016 볼보 슈퍼주니어 캠프’ 개최

볼보건설기계코리아 ‘2016 볼보 슈퍼주니어 캠프’ 개최

  • 수요산업
  • 승인 2016.08.11 01:22
  • 댓글 0
기자명 곽종헌 jhkwak@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로벌 시대 자녀들의 꿈을 키우는 다양한 체험
체험형 영어 수업 등 풍성한 프로그램으로 12회째 진행

 

  세계적인 굴착기 전문업체인 볼보건설기계코리아는 8일부터 12일까지 5일 동안 경기도 화성시에 위치한 YBM 연수원에서 임직원 자녀 80명을 초청해 ‘2016 볼보 슈퍼주니어 캠프’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12회째를 맞이한 ‘2016 볼보 슈퍼주니어 캠프’는, 영어권 문화의 생생한 체험형 수업을 통해서 단순히 영어 학습의 동기부여뿐만 아니라, 캠프 활동 이후로도 주요 과목에 대해 자기주도적 학습을 지속할 수 있도록 멘토링 프로그램을 중심으로 구성됐다. 

 

 

  캠프 입소 첫날 개인별 학습 유형에 따른 진로 적성에 대한 세미나를 통해 각자의 꿈을 돌아보고, 이후 효율적인 시간관리와 과목별 공부비법을 소개하며 개인별 맞춤 공부법을 발견할 수 있는 멘토링 프로그램 등이 구성되어 눈길을 끈다. 무엇보다 캠프의 전 과정이 영어로 진행되어 자연스러운 분위기에서 자신감 있게 영어를 사용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 학생들의 참여도를 높였다.

  이 밖에도 글로벌 선도기업의 기업문화를 흥미로운 방식으로 접근, 글로벌 시대에 발맞춰 창의적이고 유연한 사고력 함양을 위해 구글 카드보드(Cardboard)를 직접 만들고 VR(Virtual Reality, 가상현실) 영상을 체험하며 창의력과 상상력을 자극 할 수 있는 시간도 마련되는 등 풍성하고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4박 5일간의 일정이 꾸려졌다. 

 
 

  ‘볼보 슈퍼주니어 캠프’는 2004년 임직원들의 초등학생 자녀를 대상으로 글로벌 리더 육성을 위해 시작된 영어 캠프이며, 매년 여름방학 기간에 맞추어 개최되고 있다. 볼보건설기계코리아는 참가자 의견을 바탕으로 한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통해 매년 새로운 프로그램을 구성해 실제 참가 자녀들로부터 높은 만족도를 이끌어내고 있다.

  볼보건설기계코리아 석위수 사장은 “‘볼보 슈퍼주니어 캠프는 볼보건설기계코리아에서 수년째 이어져오고 있는 대표적인 사내 복지 프로그램”이라며, “단순히 임직원들의 복지와 흥미 위주의 영어학습을 넘어, 캠프에 참가한 학생들이 경쟁력 있는 덕목을 갖춘 글로벌 인재로 성장해 나갈 수 있는 밑거름을 제공 할 수 있도록 매년 더욱 알찬 프로그램으로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