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물회사가 보는 비철금속 이슈 전망②) 브렉시트 3차 투표 결과에 이목 집중

(선물회사가 보는 비철금속 이슈 전망②) 브렉시트 3차 투표 결과에 이목 집중

  • 비철금속
  • 승인 2019.03.29 08:37
  • 댓글 0
기자명 박종헌 기자 jhpark@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베스트투자증권에 따르면 미국의 4분기 성장률이 예상에 부합되는 수치로 부과되고 고용지표가 긍정적으로 발표됨에 따라 오랜만에 미 증시는 강세 연출했다. 금일까지 예정돼 있는 미중 무역협상이 진전되면서 중국 측이 미국의 요구를 받아들였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위축돼 있던 투자심리는 다소 개선되는 모습을 보였다.

한국시간 30일 새벽 테리시메이 영국 총리는 브렉시트 합의안에 대한 3차 승인투표가 진행되는 만큼 브렉시트 관련 불확실성은 지속되는 모습이다.

전기동(Copper)은 아시아 장중 터키를 비롯한 세계 경기 둔화 및 브렉시트 우려감에 영향을 받으며 좁은 레인지에서 움직이며 보합세 연출했다. 이후, 미국과 중국간에 무역협상에서 진전이 있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Copper 가격은 상승하며 3M $6,400레벨 돌파를 꾸준히 시도했다.

알루미늄(Aluminum)은 무역협상에 대한 기대감으로 장중 강세 모습을 보였으나 미 달러화 강세 및 브렉시트 경계감으로 상승폭을 줄이며 강보합세 마감했다.

금(Gold) 가격은 미 증시가 강세 모습을 보이고 미 달러화가 주요 통화 대비 상승하면서 최근 3거래일 연속 하락하며 온스당 $1,300레벨을 반납했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