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물회사가 보는 비철금속 이슈 전망②) 美中 무역협상과 美 FOMC 회의 결과는?

(선물회사가 보는 비철금속 이슈 전망②) 美中 무역협상과 美 FOMC 회의 결과는?

  • 비철금속
  • 승인 2019.05.01 12:37
  • 댓글 0
기자명 박종헌 기자 jhpark@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베스트투자증권에 따르면 투자자들의 이목은 베이징에서 이루어지고 있는 미중 무역협상 및 미 연준의 FOMC 미팅에 집중이 되고 있는 모습이다. 금일 중국의 제조업 관련 지표들이 시장 예상치를 하회하는 수치로 발표됨에 따라 경기 부양에 대한 기대감이 증시 상승에 영향을 주는 하루였다.

미국 증시는 미 연준을 주시하며 금리 인하에 대한 힌트 또는 시장에 영향을 줄 수 있는 소식들을 기다리며 혼조세 연출했다.

비철금속 상품들은 각각 움직임을 달리하며 보합세 연출했다. 전기동(Copper)은 공급 우려에 대한 불안감이 커지면서 소폭 강세 연출했다. 중국의 제조업 지표가 부진하게 발표되면서 경기부양에 대한 기대 및 미중 무역협상에 대하여 긍정적인 소식들이 전해 질 것이라는 예상이 가격 하락을 제한했다.

하지만, 알루미늄(Aluminum)의 경우는 LME 재고가 전일에 이어 증가하고 중국에 충분한 양이 비축되어 있는 것 같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3M $1,800을 반납하며 하락폭을 넓혔다.

금(Gold) 가격은 중국과 미국의 부진한 경제지표에 따라 투자자들의 안전자산 선호심리 개선으로 상승 연출했다. 미 연준의 FOMC 및 중국과의 무역협상에서 어떠한 소식들이 전해질 지에 주목하며 미 달러화 움직임에도 관심을 가져야 할 것이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