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물회사가 보는 비철금속 이슈 전망②) 휴일 앞두고 위험자산 상승 흐름

(선물회사가 보는 비철금속 이슈 전망②) 휴일 앞두고 위험자산 상승 흐름

  • 비철금속
  • 승인 2019.05.27 08:38
  • 댓글 0
기자명 박종헌 기자 jhpark@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베스트투자증권에 따르면 주요국 증시들이 강세 모습을 보이고 원유 가격이 하락 흐름 후 상승함에 따라 위축되었던 투자심리가 소폭 개선되는 모습을 보였다. 하지만, 여전히 미국과 중국 간의 무역갈등에 대한 불확실성이 시장에 존재하는 만큼 작은 이슈에도 글로벌 시장에 크게 작용할 것이라 사료된다.

27일 미국의 ‘메모리얼데이’로 시장은 다소 조용한 모습을 보이며 투자자들은 미국의 GDP 및 중국의 제조업 관련 지표들에 주목 할 것으로 생각된다.

전기동(Copper)은 큰 폭의 움직임 보다는 좁은 레인지에서 등락을 거듭하며 소폭 상승하는 하루였다. 글로벌 증시 및 원유 가격이 상승함에 따라 Copper는 3M $6,000 레벨 돌파를 재차 시도하는 모습을 보였다.

또한, 부진한 미국의 경제지표 후 미 연준의 금리인하 가능성이 커지면서 미 달러화 약세에 Copper를 비롯한 여타 비철금속 가격 상승에 영향을 주며 한 주를 마무리했다.

미국 트럼프 대통령의 발언에 무역갈등 해결 기대감이 증시 상승에 영향을 주며 금(Gold) 가격은 소폭 하락했다. 하지만, 미 달러화 약세 모습에 하락에는 제한을 두는 하루였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