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그룹 우오현회장 신년사 “SM스틸 등 그룹사 성과 만족”

SM그룹 우오현회장 신년사 “SM스틸 등 그룹사 성과 만족”

  • 철강
  • 승인 2021.01.04 09:30
  • 댓글 0
기자명 윤철주 기자 cjyoon@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TS후판공장 준공 성과 높게 평가
올해 계획 ‘성장동력 강화·계열사 간 시너지효과 극대화’

SM그룹 우오현회장이 2021년 신년사를 통해 “국민 가슴에 오래 기억되는 기업, 미래 주역들이 원하는 그룹이 되자”고 선언했다. 우 회장은 각 분야별 한 해 성과를 되돌아보며 스테인리스기업 SM스틸의 실적에도 만족감을 나타냈다.

SM그룹 우오현 회장은 회사 홈페이지를 통해 “내년 SM그룹은 개인과 사회의 공존을 먼저 생각하고 투명하고 지속가능한 윤리·상생·환경경영, 마음을 담은 사회공헌을 통해 존중받는 그룹으로 발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우 회장은 코로나19 사태에서도 임직원들이 최선을 다했다며 그룹 성장의 공을 돌렸다. 그는 “직장은 업무를 위해 출근해야 하는 공간이 아니라 즐거운 마음으로 출근해 자아실현과 함께 신바람 나게 근무할 수 있는 직장문화를 만들어가자”며 “배려와 서로를 존중하는 SM그룹만의 소중한 기업문화로 정착시켜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아울러 우오현 회장은 띄는 사업성과를 달성한 건설부문 및 서비스·레저부문 그룹사들을 격려했다. 우오현 회장은 “SM스틸이 STS후판 공장을 준공한 점도 그룹의 지난해 성과 중 하나”라고 표했다.

2021년 계획으로 SM그룹은 성장동력 강화, 보유자산 활용가치 극대화 등 계열사간 신가치 창출 및 시너지 극대화를 위한 연구개발에 역량을 집중한다는 방침이다.

우오현 회장은 “그룹의 ‘백년대계’(百年大計)를 위한 지속가능한 경영과 더불어 사는 사회의 일원으로 사회적 책임을 성실하게 수행해 나갈 것”이라며 “국가와 기업의 미래는 ‘사람’에 의해 좌우하는 만큼 시대가 요구하는 미래인재 육성발굴에 집중하는 한 해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