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G스틸, 위험성평가 개선 우수사례 발표 개최…안전경영 '고삐'

KG스틸, 위험성평가 개선 우수사례 발표 개최…안전경영 '고삐'

  • 철강
  • 승인 2022.12.19 10:50
  • 댓글 0
기자명 손유진 기자 yjson@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초·정기·수시평가 진행 등 위험성평가 진행
 ”안전한 근로환경 마련에 총력 기울일 것”


KG스틸(대표 박성희)은 최근 인천공장에서 안전한 근로환경 조성을 위한 ‘2022년 위험성평가 개선 우수사례 발표대회’를 개최했다. 안전조치 의무 강화와 중대재해처법법 등 제조 현장에서의 안전과 신뢰가 기업의 최우선 가치인만큼 KG스틸이 안전 경영의 고삐를 당긴 것으로 보인다. 

위험성평가(Risk Assessment)란 유해·위험 요인을 사전에 파악해 부상·질병 중대성에 따라 대책을 세워 실행하는 일련의 과정을 뜻한다.

KG스틸은 기계기구 및 설비 등을 도입하거나 정비하는 시기에 맞춰 최초·정기·수시평가를 통해 사업장 위험성평가를 진행했다. 지난 15일에는 한 해 발자취를 되짚어보고 향후 계획을 점검하고자 KG스틸 인천공장에서 ‘2022년 위험성평가 개선 우수사례 발표대회’를 열었다.

환경안전실장 및 인천공장장 등 평가위원은 ▲위험성 적출 적절성 ▲개선 실행 여부 ▲위험요인 제거 난이도 등을 종합평가해, 석도강판팀·아연도강판팀·설비팀 등 총 6개 팀에 각각 대상·우수상·장려상 등을 수여했다.

수상팀은 ▲이물질 낙하 방지책 마련 ▲물품 이동공간 내 안전발판 제작 ▲계단 안전봉 및 난간 체인 연결 등 안전대책을 마련해 각 공정별 세부작업시 실족·추락·화상·협착 사고를 막았다는 평가를 받았다.

KG스틸 관계자는 “안전한 근로환경 마련 중요성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다”며 “향후에도 사고를 예방할 수 있는 방안을 꾸준히 모색할 것“이라고 말했다.
 

KG스틸은 지난 15일 인천공장에서 ‘2022년 위험성평가 개선 우수사례 발표대회’를 개최했다. 사진=KG스틸 제공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