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립 5주년 맞은 포스코, 포항지역 곳곳에서 재능 나눔 봉사 실시

창립 5주년 맞은 포스코, 포항지역 곳곳에서 재능 나눔 봉사 실시

  • 철강
  • 승인 2023.04.03 08:30
  • 댓글 0
기자명 박재철 기자 parkjc@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직원 개인의 업무 특성과 특기를 활용한 재능봉사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와 신뢰관계 구축

포항제철소(소장 이백희) 재능봉사단이 포스코 창립 55주년을 맞아, 특별한 봉사활동에 나섰다.

포항제철소 임직원은 매주 주말마다 다양한 재능 나눔 봉사활동을 실천해오고 있다. 이 날 포스코는 창립기념일을 맞이하여 보다 의미있는 봉사활동의 시간을 가졌다. 포스코 임직원 뿐만 아니라 임직원 가족, 포항 시민들이 참여해 봉사활동에 나선 것이다.

그 중 ‘공공시설가꾸기봉사단’은 봄맞이 환경정화 활동에 나섰다. 이 날 환호공원은 산책을 나온 시민들과, 포항시를 대표하는 랜드마크인 스페이스워크를 체험하러 온 관광객들로 북적였지만, 봉사단의 분주한 정화활동으로 공원은 내내 쾌적함을 유지하였다.

‘공공시설가꾸기봉사단’은 포스코가 지원한 포항운하관, 환호공원등의 공공시설물을 대상으로 안전하고 깨끗한 환경관리를 중점적으로 해왔지만, 이 날은 특별히 봄맞이 화단가꾸기 활동도 함께 하였다. 봉사단은 환호공원 화단에 수국 200주를 심으며 산책을 나온 시민들의 발걸음을 사로잡았다.

봉사활동에 참여한 포항제철소 STS압연부 이영우 단장은 "매 주말마다 해온 봉사활동이지만 오늘이 창립기념일이라 그런지 더욱 뜻깊은것 같다. 미약하나마 재능봉사활동을 통해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고 싶다"며, "활짝 필 수국을 보며 기뻐해할 시민들을 생각하며 단원들 모두가 정성껏 임하고 있다"고 감회를 전했다.

포항 신광면에도 재능봉사의 따뜻한 봄바람이 불었다. 포스코 누리봄 이미용봉사단이 신광면에 위치한 한 요양센터를 방문하여,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이발과 미용활동을 지원하였다. 누리봄 이미용봉사단은 포스코 직원 및 가족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일부 단원들은 미용자격증도 보유하고 있을 만큼 전문적인 실력을 갖춘 봉사단이다. 이들은 2021년부터 1년간 포항 나눔스쿨을 통해 이론 및 실습교육을 체계적으로 받아왔으며, 작년 4월부터는 포항지역 요양병원과 자매마을 등 지역사회 도움이 필요한 곳에서 직접 이발과 염색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미용봉사단원으로 활동 중인 연구인프라그룹 김한규 단장의 부인은 "처음에는 남편을 따라서 이미용봉사를 시작했는데, 지금은 나의 적성에도 잘 맞는거 같아, 이제는 재능봉사단 활동 날이 기다려진다"며 "이발이 끝나고 어르신들의 환한 웃음을 보면서 봉사의 기쁨을 느꼈다"고 전했다.

한 실버힐 요양병원 어르신은 " 포스코 직원들이 회사 일 하느라 바쁠텐데, 주말에 쉬지도 않고 이렇게 어려운 이웃들을 찾아와줘서 너무 감사하다. 따로 시간을 투자하여 미용을 배웠다고 들었는데 정말 대단한 거 같다. 머리도 깔끔하게 잘라주고 무엇보다 말 벗도 되어줘서 정말 소중한 시간이었다"며 감사함을 전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