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영록 전남지사, 파형강관 제조업체 픽슨 방문

김영록 전남지사, 파형강관 제조업체 픽슨 방문

  • 철강
  • 승인 2023.04.07 13:02
  • 댓글 0
기자명 박재철 기자 parkjc@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술·수출 현장 살피고 수출 애로 해소 방안 구상

김영록 전라남도지사는 7일 광양에 있는 파형강판 수출기업 ㈜픽슨(대표 정성만)을 방문해 국산화 기술력과 수출 현황을 검검했다.

도에 따르면 이번 현장방문은 국제 경기 둔화, 공급망 개편, 우크라이나 전쟁 장기화 등으로 악화되는 여건에서 수출 확대를 위한 기업의 현장 애로를 청취하기 위해 이뤄졌다.

픽슨은 1994년 광양에 공장을 설립해 끊임없는 연구 개발을 통해 그동안 수입에 의존했던 파형강판을 국산화했다. 픽슨의 파형강관은 용융아연도금강판(GI)를 소재로 한 일반파형강관에 고강도의 망사형 필름을 고주파 유도가열 공법으로 라미네이팅 시킨 제품으로 제품의 수명을 획기적으로 늘렸다.

또 망사형 외부 피복망은 내충경재로 제품 운반, 시공시 발생하는 피복 손상을 줄여준다.

또한 국제적 경쟁력을 확보해 러시아, 인도, 호주 등 전 세계로 수출해 2022년 890만 달러 수출액을 달성하는 등 매년 가파른 수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이 밖에도 맞춤형 인재 양성 등 일자리 창출에도 일조하고 있다.

김영록 지사는 간담회를 통해 수출 중소기업이 현장에서 겪는 애로사항을 듣고, 해결 방안을 함께 구상했다. 이어 파형강판과 파형강관 제조시설을 둘러보며 제품 생산 과정을 살폈다.

정성만 대표는 “차별화된 기술력과 제품으로 수출 확대와 지역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하면서, 모두가 함께 행복한 세상을 만들기 위해 장학금 기탁, 각종 나눔 행사 등 사회공헌활동도 꾸준히 펼치겠다”고 말했다.

김영록 지사는 “광양 포스코에서 생산한 원재료를 사용해 파형강판을 만들면서 제품을 차별화해 수출 증대에 앞장서고 있어 찬사를 보낸다”며 “산단 입주를 바라는 기업과 입주해 확장하려는 기업이 어려움이 없도록 산단 확대와 활성화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