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SG성동조선·포스코이앤씨, 해상풍력 발전 사업 맞손

HSG성동조선·포스코이앤씨, 해상풍력 발전 사업 맞손

  • 철강
  • 승인 2024.03.29 17:02
  • 댓글 0
기자명 이형원 기자 hwlee@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상풍력 하부구조물 제작과 운송·설치 분야 협력

HSG성동조선과 포스코이앤씨가 국내 해상풍력 사업 협력을 추진한다.

지난 HSG성동조선과 포스코이앤씨는 포스코이앤씨 인천 송도 본사에서 해상풍력 사업 협업을 위한 양해각서(MOU) 체결식을 진행했다. 양사는 MOU를 통해 본격적으로 국내 해상풍력 하부구조물의 제작과 운송·설치 분야 간 유기적이고 긴밀한 협력을 통해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에 역량을 집중할 계획이다.
 

좌)포스코이앤씨 그린해양사업추진반 김동현 상무, 우)HSG성동조선 영업팀장 김경전 상무. HSG성동조선 제공.
좌)포스코이앤씨 그린해양사업추진반 김동현 상무, 우)HSG성동조선 영업팀장 김경전 상무. HSG성동조선 제공.

경남 통영에 위치한 HSG성동조선은 200척 이상의 축적된 선박 제조 경험을 기반으로 수준 높은 해양 플랜트 제작 기술력 보유한 기업이다. 40만 평의 넓은 야드, 2Km에 달하는 직선형 안벽과 최신화 된 공장 설비, 그리고 장애물 없는 넒은 야드와 지내력을 강점으로 내세우고 있다. 신재생 에너지 시대의 새로운 미래 가치로 각광받고 있는 해상풍력 하부구조물 제작에 있어서 최적의 자격조건을 갖춘 기업으로 여겨진다.

포스코이앤씨는 앞서 세계적인 해상풍력 개발사인 에퀴노르, 세계 최대 해상풍력 국제인증기관인 DNV, 그리고 국내 유수의 선박회사인 남성해운 및 HA-Energy와 MOU 체결을 통해 친환경 에너지 사업에 더욱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날 협약식에서 HSG성동조선 관계자는 “해상풍력 하부구조물 제작 기술력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다양한 해상풍력 발전 사업에 참여하고 있다”라며 “이번 MOU를 통해 포스코이앤씨와 해상풍력 사업 수행에 있어 상호 협력을 강화해 최고의 서비스 제공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탄소중립 실현과 온실가스 감축을 추구하는 글로벌 해상풍력 원스톱 전문 기업으로 변모하겠다”라고 덧붙였다. 

또한 포스코이앤씨는 “친환경 미래 사회 구축을 위한 탄소중립 목표 달성의 기초가 되는 해상풍력 사업을, 심혈을 기울여 추진하고 있다”라며 “HSG성동조선과의 전략적 협력관계 구축을 통해 보다 안정적인 해상풍력 프로젝트 EPC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한다”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