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경동 2013 창원 국제자동화정밀기기전 참여

(주)경동 2013 창원 국제자동화정밀기기전 참여

  • 수요산업
  • 승인 2013.05.10 20:43
  • 댓글 0
기자명 곽종헌 jhkwak@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PMI 6412 파이프 측정기 선보일 계획
대구경강관 진원도·직진도·길이·외주장 한꺼번에 잡아내
기계산업진흥회 주관, 경남도·창원시 주최
5월13~16일까지...4일간 창원컨벤션센터에서

  대구 성서공단 소재 (주)경동(사장 이찬우)은 이번 ‘2013 창원 국제자동화정밀기기전’ 동안 PMI 6412(Pipe Measuring Instrument)를 선보일 계획이다. 

 

(주)경동 이찬우 사장
이 장비는 강관 외경 64인치 길이 12M 대구경 강관의 진원도 직진도 길이 외주장 등의 품질을 한꺼번에 종합 검사하는 특화장비이다.

  이 회사 황하균 상무에 따르면 기존 검사장비는 접촉식인데 비해 이 장비는 비접촉식 센서방식을 활용하고 공인 인증기관을 통해 신뢰도를 검증 받고 전남 광양 소재 무계목강관 생산업체인 S사 등 일부 국내 강관 제조업체에 납품한 것으로 파악되고 있다.

  이 장비의 장점은 제조현장에서 생산되는 강관 제품을 1) 외주경 기준 등각 8분할된 위치에 전용센서를 설치 500㎜ 간격으로 진원도를 검사하고 2) 제품의 휨을 시각적인 그래프 및 측정값으로 산출 직진도 검사 3) 2개의 길이 측정 전용센서 사용으로 길이 측정 4) 진원도 측정값으로 PC전용 프로그램으로 환산 외주장을 산출함에 따라 외주장(원주길이) 측정 등이 자동으로 한꺼번에 손쉽게 이뤄짐에 따라 고정밀도와 높은 생산성이 장점이다.(사진 참조)
PMI 6412(Pipe Measuring Instrument) 장비

  기계적 특징은 공정간 생산성 향상을 위해 측정시간 단축 및 정밀한 위치 제어를 위한 고속 이송 서보 시스템을 적용했다. 기계적인 특성상 설치공간을 2배 이상 줄일 수 있고 측정 시 외경에 따라 측정장비가 자동으로 Up-Down됨에 따라 별도의 셋팅이 필요치 않다는 점, 각 구동부에 고강성 정밀 LM System을 적용하여 생산공장 내 소음 및 정밀도가 반영구적으로 유지할 수 있다는 주장이다.

  측정가능 범위는 강관 외경 400㎜~1,625㎜, 길이 3,000㎜~1만3,000㎜, 적재중량 20톤 단위다.

  측정장비를 검증하는 검사장비로서 실린더 게이지 바(Cylinder Guage Bar)를 부속품으로 공급하고 있다. 이는 측정기 측정원점을 인식시키기 위한 것으로 공인기관에서 3차원 측정기로 정밀도를 측정 신뢰성을 확보한 고 정밀 Cylinder Guage Bar를 부속품으로 제공하고 있다.
측정설비 설치 시연 장면

  (주)경동 관계자는 현재 세아제강 EEW 용현BM 동양철관 등 국내 강관업체에 견적을 의뢰 수주상담을 진행중인 것으로 파악되고 있다. 

  한편  ‘2013 국제자동화정밀기기전’은 5월13일~16일까지 한국기계산업진흥회 주관, 경남도와 창원시 주최로 4일간 창원컨벤션센터에서 열린다. 
 
  자동화기기 금속가공기계 금형 공구 제어계측기기 시험검사기기 유공압 기기 등 신제품과 신기술을 선보이며  참가규모는 14개국 197개사 438부스 848품목 1,881종 6,321점이 선보일 계획이다.

기계진흥회 관계자에 따르면 분야별 단위 전시회로 자동화기기 모션 컨트롤 전, 발전기자재산업전, 금속가공기계 전, 금형·공구전, 제어계측·시험검사기기전, 유공압기기·펌프 전 등이 이뤄질 것이라는 설명이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