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플로우, 중소물류기업과 상생포럼 개최

포스코플로우, 중소물류기업과 상생포럼 개최

  • 철강
  • 승인 2022.04.18 08:16
  • 댓글 0
기자명 박재철 기자 parkjc@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물류자원 공유로 중소기업과 협력

포스코홀딩스의 물류 전문회사 포스코플로우가 15일 서울 강남구 포스코센터에서 중소 물류기업과 함께하는 상생포럼을 개최했다.

이날 포럼에는 포스코플로우와 한국국제물류협회, 박근식 중앙대 국제물류학과 교수, 구교훈 배화여대 겸임교수, 업계 관계자 4인이 참석했다.

첫 번째 순서인 기조연설은 연사 3인이 순서대로 발표했다. △김광수 포스코플로우 사장이 ‘포스코플로우와 함께하는 Better Together’라는 주제로 ESG와 공생가치에 대해 △원제철 한국국제물류협회장이 ‘물류대란 속 대기업과 중소기업 상생협력의 중요성’에 대해 △구교훈 배화여대 겸임교수가 ‘물류업계 주요이슈와 상생방안’에 대해 각각 발표했다.

이어지는 주제발표에서 박근식 중앙대 국제물류학과 교수는 '물류환경 변화와 win-win'이라는 제목으로 SCM과 물류관리의 개념을 설명하며 대기업 물류자회사가 업계에 미칠 수 있는 긍정적인 관점을 소개했다.

마지막으로 패널토론에는 김석융 ECU월드와이드 이사, 남영수 밸류링크유 대표, 서창길 지비티에스 대표, 정일환 영원NCS컨설팅 대표, 한범규 LX판토스 선임이 참석해 주제발표 관련 다양한 의견을 나누며 상생 방안을 모색했다.

한 포럼 참석자는 "이번 상생포럼은 업계 전문가와 대기업, 중소기업 등 다양한 이해관계자가 한 자리에 모여 업계 전반이 동반성장할 수 있는 바람직한 방향을 찾는 좋은 시간이었다"고 말하며 포럼의 의미를 정리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