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티스 코리아, 젠쓰리 엘리베이터로 ‘2023 이노스타 인증’ 1위

오티스 코리아, 젠쓰리 엘리베이터로 ‘2023 이노스타 인증’ 1위

  • 철강
  • 승인 2023.04.24 16:49
  • 댓글 0
기자명 윤철주 기자 cjyoon@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티스 코리아, 업계 최초 9년 연속 이노스타 엘리베이터부문 1위 차지
IoT 기반 관리 솔루션 제공 ‘젠쓰리’ 등 혁신 상품에 지속 투자 계획

오티스 엘리베이터 코리아(대표이사 조익서)의 디지털 커넥티드 젠쓰리(Gen3™) 엘리베이터가 ‘2023 이노스타’ 대한민국 혁신상품 시상식에서 엘리베이터 부문 1위로 선정됐다. 오티스 월드와이드 코퍼레이션(NYSE: OTIS)은 엘리베이터 및 에스컬레이터 제조, 설치, 서비스 분야의 세계적 기업이다.

한국경영인증원(KMR)이 매년 발표하는 이노스타 인증은 전문 조사 기관 한국리서치의 소비자 조사를 통해 품질·기능·디자인·사용자 환경 등 여러 방면에서 시장을 선도하는 혁신성을 인정받은 상품 및 서비스를 선정하는 제도다.

오티스 코리아는 2015년부터 이노스타 인증 엘리베이터 부문에서 계속 1위를 차지했다, 또한 회사는 지난 2019년, 승강기 업계 최초로 이노스타 ‘명예의 전당’에 오른 바 있다. 이런 가운데 오티스 코리아는 올해 들어 젠쓰리 엘리베이터로 이노스타 1위를 또다시 수상하며 9년 연속 수상이란 업계 최초의 영광을 안았다.

엘리베이터 부문 1위 제품으로 선정된 젠쓰리 엘리베이터는 오티스가 플랫벨트 시스템의 젠투(Gen2™) 엘리베이터를 출시한 뒤 23년 만에 선보인 차세대 디지털 커넥티드 엘리베이터다.

젠투의 검증된 기술에 사물 인터넷(IoT) 기반의 유지 관리 솔루션 오티스 원(Otis ONE™)을 결합해 차별화된 승객 경험을 선사한다. 젠쓰리는 소비자들의 평가를 통해 안전, 기능, 디자인 등 다방면에서 혁신성을 인정받아 올해 이노스타 1위를 거머쥐었다.

젠쓰리 엘리베이터에 탑재된 오티스 원은 IoT 기술을 활용해 엘리베이터의 운행 상태를 실시간 모니터링하고, 클라우드 서버로 수집한 데이터를 분석하는 디지털 유지 관리 솔루션이다.

오티스 원을 통한 분석 결과는 고객과 현장을 관리하는 오티스 서비스팀에도 포털과 앱을 통해 투명하게 공유되며, 고객은 안전하고 신속한 서비스와 함께 잠재적 문제까지도 확인하고 조치하는 선제적 유지 관리를 제공받을 수 있다.

조익서 오티스 코리아 대표이사는 “8년 연속 혁신 상품으로 이노스타 1위를 수상한 젠투 엘리베이터 시리즈에 이어 올해 젠쓰리 엘리베이터로 9년 연속 이노스타 1위 수상의 기록을 세우게 돼 영광이다. 안전성, 차별화된 승객 경험, 가동 시간의 최대화, 원격 점검 등 고객 가치를 실현하는 젠쓰리 엘리베이터가 디지털 초연결 시대를 살아가는 고객들에게 큰 사랑을 받을 것으로 확신한다”라며 "또 이에 그치지 않고 앞으로도 혁신적인 제품과 서비스를 꾸준히 선보이며 승강기 업계를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조익서 오티스 코리아 대표이사(왼쪽 세 번째)가 황은주 한국경영인증원장(오른쪽 네 번째)에게 ‘2023 이노스타 인증’ 1위를 수상한 뒤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