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라타시스, ‘그랩캐드 프린트 프로’ 소프트웨어 출시

스트라타시스, ‘그랩캐드 프린트 프로’ 소프트웨어 출시

  • 뿌리산업
  • 승인 2023.05.11 09:27
  • 댓글 0
기자명 엄재성 기자 jseom@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I기반 품질 관리로 적층제조 파트 정확도 및 워크플로우 개선”

3D프린팅 솔루션 선도기업 스트라타시스(Stratasys)가 최근 인수한 품질 보증 소프트웨어 기업 리븐(Riven)의 품질 보증 기능을 통합한 새로운 ‘그랩캐드 프린트 프로(GrabCAD Print Pro)’ 소프트웨어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본 버전은 오는 5월 16일부터 SAF 및 FDM 기술 기반 스트라타시스 프린터를 사용하는 고객에게 제공된다.

‘그랩캐드 프린트’는 스트라타시스 3D 프린터의 프린트 준비 프로세스를 관리하는 소프트웨어다. 이번에 출시한 프로 버전은 그랩캐드 프린트의 모든 기본 기능은 물론, 더 나은 시스템 제어·생산 시간 단축·향상된 워크플로우를 통해 대규모 적층 가공을 위한 더 많은 기회를 제공한다.

스트라타시스(Stratasys)가 그랩캐드 프린트 프로 소프트웨어를 출시했다. (사진=스트라타시스)
스트라타시스(Stratasys)가 그랩캐드 프린트 프로 소프트웨어를 출시했다. (사진=스트라타시스)

‘그랩캐드 프린트 프로’ 소프트웨어는 최종 사용 부품을 효율적으로 생산하고 대량 생산으로 전환해야 하는 제조업체를 위해 설계된 6개의 기능이 추가됐다. ▲3D 스캐닝과 왜곡 보정을 통해 부품 정확도를 보장하는 Warp Additive Model(WAM™) 자동 왜곡 보정 ▲고객이 빠르고 오류없이 제작을 준비할 수 있도록 표준화된 제조 템플릿 개발 ▲한 번에 여러 고객 트레이를 추정하는 시간을 크게 단축하여 비용 추정 개선 ▲SAF를 위한 고유 코딩, 일련화 및 배치를 포함한 라벨 생성 ▲Z축에 부품을 배열하고 부품을 쌓아, 제작 시간을 단축하고 처리량을 늘리는 3D 배열 ▲검증된 동급 최고의 파트너 플러그인과의 통합 기능으로, 프린트 된 파트의 정확도를 개선하고 낭비를 줄이며 파트 제작 시간을 단축한다.

‘그랩캐드 프린트 프로’는 알파스타(AlphaSTAR)와 캐스터(CASTOR)를 포함하여, 3D프린팅 품질 보증 소프트웨어 최초로 타사 파트너 플러그인을 지원한다. 스트라타시스에 따르면 알파스타는 프린트 3D프린터 파라미터 및 공구 경로 중심 분석, 품질 평가, 열 공정 시뮬레이션을 제공해 설계 주기를 개선하고 더 적은 반복으로 더 높은 품질의 부품을 생산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캐스터의 의사 결정 지원 소프트웨어는 수천 개의 부품을 한 번에 자동으로 분석하여 적층 제조를 위한 최적의 기회를 식별한다.

캐스터의 공동 설립자이자 CEO인 오메르 블레이어(Omer Blaier)는 “혁신적인 3D프린팅 솔루션 기업 스트라타시스 플랫폼의 일원이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며 “이번 스트라타시스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더 많은 제조업체가 캐스터를 설계 및 생산 플랫폼에 원활하게 통합하여 적층 제조 기회를 더 쉽게 파악할 수 있게 될 것이다”고 말했다.

리치 개리티(Rich Garrity) 스트라타시스 최고 산업 비즈니스 책임자는 “공장 현장에서 적층 제조의 역할이 확대되고 있으며, 이를 반영한 동급 최고의 3D프린팅 소프트웨어 패키지를 제공하게 되어 자랑스럽다”며 “우리의 고객들은 이미 시제품 제작을 넘어 일관된 품질과 공정 효율성이 중요한 대규모 최종 사용 부품 생산으로 3D프린팅 구현을 점점 더 확대하고 있으며, 이번에 출시한 ‘그랩캐드 프린트 프로’ 소프트웨어는 고객이 현재와 미래의 비즈니스 목표를 달성하고 적층 제조 역량을 빠르게 확장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고 강조했다.

‘그랩캐드 프린트 프로’는 연간 사용자 단위 구독 라이선스 제품이다. 추가 기능이 포함된 월별 업데이트 옵션 및 다중 사용자 할인이 제공된다. 자세한 내용은 스트라타시스 홈페이지(https://www.stratasys.co.kr/)에서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